KB국민은행, 지방행정공제회와 주거래은행 협약 체결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5-02-13 14:11:24
자금집행, 입출금 업무 지원 및 자금관리시스템 구축 등 추진
행정 공무원의 든든한 금융 파트너로 다양한 혜택 제공 예정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KB국민은행이 대한지방행정공제회와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 2030년 7월까지 자금집행, 입출금 업무 지원, 자금관리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주거래은행 관련기타 업무등을 수행하며 행정 공무원의 든든한 금융 파트너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간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12일 대한지방행정공제회(이사장 김장회)와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대한지방행정공제회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 김장회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왼쪽),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이날 대한지방행정공제회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장회 이사장,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8월부터 공개입찰에 참여하고, 제안서평가위원회 등을 거쳐 대한지방행정공제회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8월 1일부터 2030년 7월 31일까지 ▲자금집행 및 입출금 지원 업무 ▲자금관리시스템 구축 및 유지 보수 업무 ▲법인카드 및 주거래은행 관련기타 업무를 수행한다.

김장회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지방행정공제회와 KB국민은행이 각자의 강점과 경험을 결합하여 회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두 기관이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도 “대한지방행정공제회의 주거래은행으로서 36만 공제회 회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행정 공무원의 든든한 노후를 책임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