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의성군-제주시, 지역 우수 농특산물 발굴 나서

사회적활동 / 한시은 기자 / 2025-12-26 13:37:25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24일 의성군, 제주시와 함께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의성군청에서 열린 가운데,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와 김주수 의성군수, 김완근 제주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총 17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두 지자체가 공동으로 NS홈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첫 사례로, 지역 간 협력을 통해 농특산물 유통 경쟁력을 높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왼쪽부터)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김주수 의성군수, 김완근 제주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제공

 

세 기관은 의성군과 제주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해 TV홈쇼핑, 모바일커머스,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과 판로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NS홈쇼핑은 의성군의 사과·마늘·자두와 제주시의 만감류·당근 등 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을 차별화된 상품 구성으로 기획해 내년 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두 지자체가 공동으로 NS홈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첫 사례”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화 역량과 품질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지자체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지역 농업의 가치를 키워가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자체와의 협력 모델을 더욱 고도화하고, 지역 농특산물이 안정적인 유통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판로 개척과 상품화 지원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