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차크림과 말차빵의 조화로 고급스러운 풍미 구현…11월에 ‘비비고 말차 호떡’ 이어 출시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CJ제일제당은 유기농 말차 브랜드 슈퍼말차와 협업해 ‘비비고 말차 붕어빵’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비비고 말차 붕어빵’은 최근 유행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고 있는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국내산 말차 원료를 함유한 크림 필링과 빵으로 말차의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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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에서 선보인 ‘비비고 말차 붕어빵’/사진=CJ제일제당 제공 |
특히 국산 찹쌀가루를 활용한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프리믹스 기술’로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까지 살렸다. 에어프라이어에 10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맛있는 붕어빵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이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와 CJ더마켓,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말차 코어’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화제를 모았다. ‘말차 배추김치’ ‘말차 왕교자’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가상의 말차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이 콘텐츠는 X(옛 트위터) 등 다른 소셜 미디어 채널로 전파되며 총 조회수 850만, 좋아요·댓글·공유 등의 상호작용 40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이러한 화제성을 토대로, CJ제일제당은 슈퍼말차와 손잡고 한국의 대표적인 겨울 간식인 붕어빵과 호떡 콜라보 시리즈를 선보이며 전 세계적인 말차 열풍에 본격 합류한다는 전략이다.
다음달에는 붕어빵에 이은 두번째 협업 제품으로 ‘비비고 말차 호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다가오는 겨울 시즌에 맞춰 한국의 대표 간식인 호떡을 재해석한 것으로, 쫄깃한 반죽에서 말차 풍미를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말레이시아와 태국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국내산 말차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슈퍼말차와 협업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말차는 햇빛을 가려 재배한 찻잎을 증기로 쪄서 말린 후 곱게 갈아 물이나 우유에 타 마시는 가루 차를 일컫는다. 햇빛 아래 키운 찻잎을 우려 마시는 녹차에 비해 더 짙은 녹색을 띠며 보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낸다는 특징이 있다. 최근 말차가 가진 특유의 색감과 맛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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