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텔레콤은 자사의 구독 플랫폼 ‘T 우주’를 통해 올리브영, 스타벅스, 이마트24 상품을 한데 모아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통합 구독 상품을 출시한다./사진=SK텔레콤 제공 |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SK텔레콤이 뷰티·카페·편의점을 아우르는 통합 구독 상품으로 구독시장 공략에 나선다. SKT는 자사 구독 플랫폼 ‘T 우주’를 통해 오는 27일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새 상품은 월 9,900원의 구독료로 올리브영, 스타벅스, 이마트24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올리브영은 매월 최대 1만원 상당 혜택을 준다. 온라인몰·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모바일 상품권과 2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되는 3,000원 할인 쿠폰이 포함된다. 여기에 무료배송 쿠폰 1장(2,500원 상당)까지 더해 온라인 쇼핑 편의성도 강화했다.
스타벅스 혜택은 제조 음료 가격의 20% 할인이다. 하루 최대 5,000원, 월 최대 3만원까지 사이렌오더를 통해 전국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마트24는 매장에서 최대 20% 할인을 제공하며, 일 4,000원, 월 2만원 한도로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 브랜드 혜택을 합치면 한 달 약 6만원 수준의 가치를 누릴 수 있다는 계산이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8월 31일까지 가입 고객에게는 올리브영 2,000원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무료 쿠폰, 이마트24 2,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혜택은 구독 후 ‘T 우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요금제 연계 할인도 눈길을 끈다. 5GX 프라임 요금제 이용 고객은 T 우주패스 4종 중 하나를 선택해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5GX 프라임플러스 이상 요금제 이용 고객은 이번 상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는 이번 상품이 전국 약 1만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만큼 기존 OTT 중심 구독 시장에 생활밀착형 카테고리를 더하며 신규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2030 여성 고객층의 반응이 클 것으로 내다봤다.
나서영 SKT 구독상품본부장은 “자주 찾는 브랜드 혜택을 하나로 묶어 구독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력해 차별화된 구독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