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10년 만에 국물 라면 신제품 '칼칼닭면' 선보인다

유통·생활경제 / 이호영 기자 / 2022-08-22 12:04:13
/사진=팔도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대표 고정완·박태규)는 신제품 '칼칼닭면'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12년 '남자라면' 이후 10년 만의 새로운 국물 라면 브랜드다.

칼칼닭면 핵심은 별첨한 다대기 양념 분말이다. 고춧가루와 고추씨기름으로 맛을 냈다. 3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것이다. 조리 마지막 단계에서 후첨으로 넣으면 담백한 국물과 어우러져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완성된다.

쫄깃하고 탄탄한 면도 특징이다. 쫄깃한 식감을 위해 감자전분을 사용하고 자사 일반 제품 대비 면 두께를 약 1.3배 늘렸다. 양파 농축액을 넣어 면 자체 풍미도 살렸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칼칼닭면은 기존 매운 맛 라면과는 다른 칼칼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라면"이라며 "꾸준한 연구 개발과 라인업 확대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과 대중성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