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효(孝) 콘서트' 개최, 함영주 회장 "직원가족에 감사"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5-04-20 11:54:31
울과 대전 2회에 걸친 전국 단위 콘서트 개최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 담은 최정상급 트로트 가수들 공연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하나금융이 효(孝) 콘서트를 개최했다. 함영주 회장은“지역 현장에서 성실히 일해온 자랑스런 하나인과 이를 묵묵히 응원해준 하나가족의 도움이 있었기에 그룹이 지속 성장할 수 있었다”며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19일 오후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서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직원 가족 초청 '효(孝)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 19일 오후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서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직원 가족 초청 '효(孝) 콘서트'를 개최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이 효콘서트장에서 참석한 그룹 직원 및 부모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지주 제공

이번 효(孝) 콘서트는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하나금융그룹의 성장과 가족의 행복을 위해 매진해 온 그룹 관계사 직원들을 격려하고, 그 직원들을 묵묵히 사랑으로 뒷받침해준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효(孝) 콘서트는 현장주의를 강조해온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이 반영됐다. 영남, 호남, 충청 등 전국 곳곳의 지역 현장에서 성실히 근무하는 직원과 거주 부모님을 조금이라도 가까운 곳에서 더 많이 모시기 위해 대전 효(孝)콘서트를 특별히 신설, 지난 12일 서울 지역 개최에 이어 2회에 걸쳐 실시했다.

이날 공연에는 국내 최정상급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해 옛 추억이 담긴 노래로 그 시절의 향수를 전달하고, 부모님에 대한 사랑의 마음이 담긴 선곡들로 듣는 이의 마음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만들었다.

또한, 공연 중 공개된 실제 그룹 관계사 직원과 부모님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통화’ 인터뷰 영상은 부모님의 자식에 대한 진실되고 애틋한 마음을 다시금 느낄 수 있어, 이날 콘서트 현장에 있었던 모든 이들의 눈시울을 붉게 물들이기도 했다.

이외에도, 가족 포토존을 비롯해 추억의 놀이 체험존, 캐리커쳐 이벤트존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부모님들과 소중하고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함영주 회장은 “부모님의 희생과 헌신, 믿음과 사랑이 있었기에 지금의 저와 여러분은 물론 오늘날의 하나금융그룹이 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가정의 행복이 직장에서의 몰입과 성과를 창출한다는 생각을 갖고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자랑스런 하나인과 하나가족을 통한 지속성장의 토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관계사 CEO들과 함께 직원 부모님들에게 큰 절을 올리기도 했다.

효(孝) 콘서트에 참석한 한 직원은 “공연 내내 어머니가 옆에서 소녀처럼 활짝 웃고 노래를 따라 부르는 모습을 보니 내 마음까지 행복해졌다”며, “그동안 바쁘다는 이유로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었던 많은 기회들을 무심코 지나쳤는데, 효(孝)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하나금융그룹에 감사함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뜻깊은 소감을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미래에셋 박현주, 하나금융 함영주 제치고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 1위 등극2025.03.21
    하나금융,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뉴시니어 인턴십 참여자 모집...15일까지2025.04.01
    하나금융, 광운대와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 맞손 "청년 일자리 창출"2025.04.14
    하나금융, 美라스베이거스서 지드래곤과 글로벌 콜라보 프로젝트 공개2025.04.16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