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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빙그레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빙그레(대표 전창원)는 대표 브랜드 '따옴·끌레도르·아카페라 심플리' 3개 브랜드가 '2022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따옴은 '자연에서 갓 따옴'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과일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냉장 주스 브랜드다. 따옴표를 활용한 브랜드 로고와 과일 원물을 강조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모든 라인업에 적용, 고유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통일성을 강조했다.
또 235㎖ 제품 용기는 점착제를 개선, 소비자가 라벨을 제거하지 않아도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분리되는 기술을 적용했다. 따옴은 이런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아이스바 형태 '따옴바', 유기농 주스 '따옴 오가닉' 등으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끌레도르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황금 열쇠'라는 의미에 어울리도록 열쇠 형태 브랜드 로고를 패키지에 삽입, 특유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했다. 풍부한 원재료를 함유한 제품답게 패키지에 원재료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점도 특징이다.
아카페라 심플리는 빙그레 대표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무라벨 '레디 투 드링크(RTD)' 제품이다.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필름 라벨을 없애 별도 분리 배출 없이 간편하게 재활용할 수 있다. 조화롭게 배치된 음각 로고, 부드러운 곡선과 각이 어우러진 용기 형태로 라벨 없이도 제품 아이덴티티를 살린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디자인 경연대회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차별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독창적인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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