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D현대일렉트릭은 27일 2025년 밸류업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경제부총리상'을 수상했다.(오른쪽 HD현대일렉트릭 김영기 대표이사)/사진=HD현대일렉트릭 제공 |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HD현대일렉트릭이 ‘2025년 밸류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최고 훈격인 경제부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8일 한국거래소와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HD현대일렉트릭은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이후 첫 우수기업 표창 대상에 이름을 올린 10개 기업 중 하나로, 전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제도는 유가증권 및 코스닥 상장 기업 가운데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하고 이를 충실히 이행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단이 정량·정성·종합 세 단계에 걸쳐 심사해 선정한다. 이는 정부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매년 5월 우수기업을 표창할 예정이다.
HD현대일렉트릭은 TSR(총주주수익률), ROE(자기자본이익률), PBR(주가순자산비율) 등의 재무지표를 비롯해 주주환원 노력, 지배구조 개선 등 정성적 요소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성장 기반을 중심으로 한 밸류업 전략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HD현대일렉트릭은 세무·공시·투자 분야에 걸쳐 총 8가지 인센티브도 제공받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부가세 및 법인세 경정청구 신속 처리(패스트트랙), 거래소 연부과금 면제, 공동 IR 우선 참여 기회 등이 포함된다.
앞서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해 12월 주주가치 제고 및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중장기 밸류업 계획을 공시했다. 해당 계획에는 2027년까지 배당성향과 ROE를 각각 30%, 28%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을 93%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가 담겼다.
김영기 HD현대일렉트릭 대표이사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시장과의 소통과 신뢰 형성이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