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아워홈, 신세계푸드 급식사업 1200억에 인수 ‘단체급식 2위업체로 급부상’

산업·기업 / 한시은 기자 / 2025-08-29 10:53:22
신세계푸드 급식사업 정리 수순
업계 2위 아워홈 점유율 25%로 확대, 1위 삼성웰스토리 29%에 바짝 접근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신세계푸드가 단체급식사업 부문을 아워홈 자회사 고메드갤러리아에 1200억원에 매각하며 사업 재편에 나섰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신세계푸드는 급식사업부를 아워홈 자회사 고메드갤러리아에 영업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양도가액은 1200억원이다. 

 

▲강승협 신세계푸드 대표이사가 경기도 오산시 신세계푸드 오산공장 피자 생산라인에서 설비 안전사항을 듣고 있다./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는 국내 단체급식 시장에서 5위 업체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급식사업 부문 매출액은 2754억원으로 신세계푸드 전체 매출의 17.9%를 차지한다. 신세계푸드는 급식사업 정리 이후 노브랜드버거와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거래는 신세계푸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사업 재편의 일환”이라며 “양사 모두에 시너지 창출과 경쟁력 제고 효과를 가져올 윈윈 전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단체급식업계 시장은 삼성웰스토리와 아워홈, CJ프레시웨이, 현대그린푸드 등이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업계 2위 아워홈(점유율 약 18%)이 신세계푸드(약 7%)를 인수할 경우, 선두 업체인 삼성웰스토리(약 29%)와의 격차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고메드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인수 추진은 단순 단체급식의 외형 확장이 아닌 다양한 복합공간, 프리미엄 주거단지 등 라이프스타일 식음 사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인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새 시장 개척과 함께 종합 식품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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