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삼성월렛에 학생증 카드 담아 미래형 금융서비스 선봬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4-04-24 10:44:00
서울대, 포스텍 등 우리은행 주거래 대학 학생증 카드와 삼성월렛 연계
삼성페이 활용 모바일 결제, 출결 확인 등 미래형 금융서비스 제공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우리은행이 서울대, 포스텍, 성균관대 등 주거래 대학 학생증 카드와 삼성월렛을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삼성페이 활용 모바일 결제, 출결 확인 등 미래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주거래 대학 학생증 카드를 삼성월렛에 탑재한다고 2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지난 23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삼성전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 김범석 국내영업부문장(오른쪽)과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지난 23일 삼성전자와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학 학생증 카드와 삼성월렛을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우리은행과 삼성전자는 △학생증 카드를 통한 결제 및 신분증 기능 활성화 △디지털 월렛 서비스 연계 금융상품 개발 △미래형 금융서비스 및 상품개발 등을 함께 추진한다.

또한, 서울대, 포스텍, 성균관대, 서강대 등 우리은행 주거래 대학교의 학생증이 순차적으로 삼성월렛에 탑재될 예정이다. 기존 학생증 카드를 삼성월렛에 등록하면 삼성페이를 활용한 모바일 결제는 물론, 도서관과 강의실 출입 등 실물 학생증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삼성월렛과 업무제휴로 미래세대의 금융 생활에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삼성전자와 함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우리은행, 국내 첫 생성형 AI 기반 ‘AI뱅커 서비스’ 오픈2024.04.07
    우리은행 계좌로 첫 급여 받으면 3만원 혜택2024.04.09
    우리은행,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에 BIZ프라임센터 오픈2024.04.21
    우리은행, 전 임직원 참여 이산화탄소 210t 감축 자원순환 캠페인 실시2024.04.22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