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케이블 없는 무대 위한 무선 송신기 ‘YW10T’ 출시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5-19 10:27:16
2.9ms 저지연·24비트 고해상도 음질…최대 7시간 무선 연주 가능
▲기타 전용 무선 송신기 ‘YW10T’ 이미지/사진=야마하뮤직코리아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야마하뮤직코리아가 기타 연주자를 위한 신형 무선 송신기 ‘YW10T’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유선 케이블의 제약을 없애고 자유로운 무대 동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YW10T’는 야마하의 THR-II Wireless 앰프와 Line 6의 Relay G10 시리즈, Spider V, POD Go Wireless 등 다양한 장비와 호환되며, 복잡한 설정 없이 송신기를 꽂기만 하면 즉시 연주가 가능하다.

 

특히 ▲2.9ms 미만의 초저지연 ▲24비트 고해상도 디지털 오디오 ▲10Hz~20kHz의 폭넓은 주파수 응답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선급의 음질을 구현하며, 실제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안정된 사운드 전달이 가능하다.

 

무선 범위는 최대 15미터로, 공연장이나 야외에서도 끊김 없는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7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호환 장비에 장착 시 자동 충전되는 기능도 갖췄다. 배터리 상태는 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김유성 COMBO영업팀 팀장은 “YW10T는 공연 현장에서 자유롭고 안정적인 연주를 원하는 기타리스트에게 새로운 무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연 없는 반응성과 고음질을 바탕으로 무선 연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