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감성 담은 이색 독서 체험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영풍문고가 오뚜기와 손잡고 카레 향기와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 |
| ▲영풍문고가 오뚜기 브랜드북 출간 ‘카레마을 탐방’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사진=영풍 제공 |
영풍문고는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 한 달간 오뚜기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 카레」 출간을 기념해 ‘카레마을 탐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의 철학과 스토리를 책을 통해 전하는 동시에, 오뚜기만의 따뜻한 감성을 독서 체험과 결합한 이색 문화 행사로 기획됐다.
프로모션은 영풍문고 스타필드 코엑스몰점, 스타필드 수원점, 스타필드 하남점, 여의도 IFC몰점 등 4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방문객은 오뚜기 브랜드북과 엽서, 오뚜기 카레, 전용 카레 숟가락을 함께 구매하면 ‘오뚜기 카레마을 탐방 키트’로 포장해 받을 수 있다. 또 「오늘도 오뚜기 카레」 책을 매장에서 찾아 개인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오뚜기 카레 그릇과 전용 숟가락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온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영풍문고 온라인몰에서는 10월 23일부터 11월 6일까지 ‘그 시절, 우리가 좋아한 카레’라는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자가 댓글로 카레와 관련된 추억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오뚜기 ‘오키친 쿠킹 클래스’ 체험권을 증정한다. 해당 클래스에서는 ‘뿌리채소 카레’ 등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영풍문고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브랜드의 이야기를 책을 통해 전하고, 고객이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 협업”이라며 “책과 음식이 어우러진 감성적인 경험을 통해 카레에 대한 따뜻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