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온라인 합주 플랫폼 ‘싱크룸’ 웰컴백 이벤트 실시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6-05 09:33:50
디지털 피아노·일렉 기타 등 풍성한 경품…업데이트 기념 유저 참여 확대
▲싱크룸(SYNCROOM) 웰컴백 이벤트 포스터/사진=야마하코리아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온라인 합주 플랫폼 ‘싱크룸(SYNCROOM)’의 버전 2.1.5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 대상 ‘웰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신규 가입자와 장기간 미사용 유저를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싱크룸은 야마하의 독자적인 초저지연 오디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합주 프로그램으로, 거리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함께 연주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설치와 계정 등록만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 중이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 2.1.5는 최대 6인 동시 접속, 대기실 기능 추가, 향상된 채팅 성능,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MY ROOMS’ 기능을 통해 사전 예약형 합주 공간을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어, 비대면 음악 활동의 실효성을 높였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자와 2024년 연말 이후 약 5개월 이상 싱크룸을 사용하지 않은 휴면 유저다. 참여 방법은 싱크룸 설치 후 1회 이상 합주를 진행하고,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는 방식이다.

 

주요 경품으로는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 ‘P-143’와 일렉트릭 기타 ‘PAC-112VM’이 각각 1명씩 추첨을 통해 제공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악보 콘텐츠 플랫폼 ‘악보바다’의 3만 원 쿠폰이 증정된다.

 

이 외에도 야마하 직영점, 온라인몰, 공식 대리점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오디오 인터페이스 패키지 ‘AG03-MK2 LSPK’를 제공하며, 제품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설문 응답자 중 2명에게도 ‘AG03-MK2’가 추가 증정된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고기원 담당자는 “이번 웰컴백 이벤트는 온라인 합주의 새로운 가능성을 더 많은 유저와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신규 유저뿐 아니라 기존 유저도 다시 싱크룸을 통해 일상 속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