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최연돈 기자] LG유플러스가 BC카드가 보유한 방대한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AI 통화앱 ‘익시오(ixi-O)’의 검색·추천 기능 고도화에 나선다. 카드사가 보유한 실제 소비 데이터를 접목해 이용자에게 더욱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와 BC카드는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BC카드 가맹점 데이터 연계 LG U+ 익시오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추진그룹장(상무),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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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서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추진그룹장(상무, 오른쪽)과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내년 출시 예정인 ‘익시오 AI 비서’에 BC카드 가맹점 정보를 연계한다. 익시오 AI 비서는 통화 중 대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하는 방식의 서비스로, AI가 대화 흐름에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BC카드가 보유한 가맹점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정교한 검색 결과를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통화 중 “용산역 맛집 알려줘”라고 요청하면, BC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실제 매출과 방문 패턴이 높은 식당을 중심으로 추천하는 식이다.
BC카드는 전국 55만 개 이상의 가맹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eat.pl(잇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잇플은 매장별 방문 패턴, 혼잡도, 결제 이력 등을 분석해 제공하는 데이터 서비스로, 익시오에 연동될 경우 생활밀착형 맛집·편의시설 추천의 신뢰도와 품질을 대폭 높일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BC카드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연계를 확대해 익시오의 AI 검색·추천·번호정보 기능을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추진그룹장(상무)은 “BC카드의 가맹점 데이터는 고도화된 AI 에이전트 서비스의 핵심 자산”이라며 “고객이 질문하는 순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선택의 부담을 줄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에이전트 연결을 통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LG유플러스와의 협업으로 BC카드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추천 경험을 제공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양사 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와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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