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 '항공기 5대 도입 예정'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5-13 08:53:41
체력시험·상황대처 면접 강화…기내 안전 역량 본격 평가
▲이스타항공 승무원 이미지/사진=이스타항공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이스타항공이 항공기 도입 및 노선 확장에 대비해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에 나섰다. 

 

이스타항공은 13일 하반기 항공기 5대 추가 도입과 노선 확대에 따른 선제적 인력 확보 차원에서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채용은 새롭게 개편된 전형 방식이 적용되며 체력시험과 상황 대처 면접이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모집 대상은 ▲교정시력 1.0 이상, ▲TOEIC 670점 또는 TOEIC Speaking IM3, OPIc IM2 이상, ▲기졸업자 또는 2025년 8월 졸업 예정자이며, 남성 지원자는 병역 필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일본어·중국어·러시아어 등 외국어 능력 보유자, 간호학 전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직업 군인 경력자는 우대한다.

 

이번 채용은 이스타항공이 지난 3월 도입한 새로운 전형 방식이 처음으로 적용되는 공개 채용으로, 서류 평가를 시작으로 상황 대처 면접, 체력 시험, 임원 면접, 채용 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중 인턴 승무원으로 입사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5월 25일까지 이스타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올해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객실 승무원 선발에 체력 시험과 상황 대응 역량 평가를 도입했다”며 “이는 단순 서비스 인력이 아닌 ‘기내 안전 요원’으로서의 승무원 본연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재운항 이후 운항 노선과 기단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올 하반기 도입 예정인 항공기 5대를 포함해 보유 항공기 수를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