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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백화점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동탄점이 개점 1주년을 맞아 '아트 앤 디자인'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회를 운영한다.
2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동탄점은 '머물고 싶은 백화점'을 지향,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오프라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예술적 요소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미취학 자녀를 둔 밀레니얼 세대의 '맘 앤 키즈' 고객과 MZ 세대 중심으로 주요 고객층이 형성된 동탄점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아트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쇼핑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여러 가지 아트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다. 건물 외벽 '레픽 아나돌'과 김형기 작가 미디어 작품 등이 일례다. 100개가 넘는 작품들을 백화점 곳곳 배치했다.
동탄점은 1주년을 기념해 세계적인 디자이너 작품부터 어린이를 위한 동화 그림까지 MZ세대와 아동 고객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전시회도 다양하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전시는 '롯데갤러리 동탄점'에서 이달 28일까지 여는 문승지 작가 개인전 '조각모음'(평면 작품 16점·가구 작품 30여점)과 10월 6일까지 운영하는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디터 람스'의 '바우하우스에서 애플까지' 아카이브 전시회다. 해당 전시회를 위해 미디어 아트 전시장으로 활용하던 '에이트 스퀘어' 매장을 '디터 람스' 특별 전시장으로 꾸몄다.
'아트 앤 디자인' 전시회에서는 여러 주제의 작품들을 둘러볼 수 있다. 어린 고객들을 위해 이달 30일까지 '볼로냐 도서전' 등 세계 유수의 도서전에서 수상하며 한국과 프랑스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그림책 작가 '이소영'의 개인전 '스윗(SWEET)' 전시회를 선보인다. '데이비드 호크니'의 대형 드로잉을 들여다볼 수 있는 '데이비드 호크니 도서전(19~28일)'도 있다.
MZ세대 관심을 끌 만한 전시회도 있다. 대표적으로는 전 세계 1대 밖에 없는 '장승효' 작가의 아트카를 포함, 다양한 클래식카를 볼 수 있는 '클래식 카 앤 마이크로레이서(16~28일)' 전시회, 사진 조각으로 유명한 권오상 작가가 다양한 시계에서 영감을 얻어 현대적인 이미지로 표현한 설치작(6일~9월 15일), 그리고. 인도네시아 신예 작가 '이아바디우 피코'의 작품 특별전(7월 29일~이달 30일) 등이다.
전시회 방문객들 깊이 있는 작품 감상을 위해 특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백화점 처음 '오디오 도슨트' 서비스를 도입했던 동탄점은 1주년을 맞아 '아트 앤 디자인 도슨트 투어'를 기획, 이번에 선보이는 아트 콘텐츠들을 전문 가이드와 살펴보도록 준비했다.
'도슨트 투어'는 모두 2가지 코스를 운영한다. 1층 '데이비드 호크니 도서전'과 '이아바디우 피코 특별전', '권오상 특별전'에 대해 설명을 듣는 'A코스'와 1층 '디터 람스' 전시회부터 2층 '문승지' 작가 '조각모음'을 감상하는 'B코스'다.
동탄점은 개점 1주년을 맞아 아트 콘텐츠와 함께 올해 최고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벨리곰' 전시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가는 곳 마다 수 많은 인파를 몰고 다니는 대형 '벨리곰'인 '어메이징 벨리곰'은 지난 20일부터 내달 12일까지 3층 '더테라스'에서 전시한다.
이외 다양한 모습으로 사랑 받는 '미니 벨리곰' 전시(20일~9월 12일)뿐 아니라 새롭게 출시한 '벨리곰 시그니처 시팅 인형', '벨리곰 얼굴 쿠션'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18일~9월 12일)도 1층에서 연다. 또 이달 28일까지 동탄점 곳곳에 있는 대형 LED 패널에서는 '웍스(WORKS)', '노상호', '식물상점', '도시(DOSI)' 등 인기 작가들 신작을 관람할 수 있는 '샤이닝(Shining) 빛나는' 미디어 아트 전시회도 진행한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동탄점장은 "'동탄점은 지난 1년 동안 예술·체험·휴게 공간 등 여러 요소를 고객이 즐기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백화점 방문객이 예술적 영감을 경험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도록 아트 콘텐츠 도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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