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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프리미엄 패딩 역시즌 마케팅에 힘을 싣는다. 이유는 한정된 재고로 한여름철 해당 패딩 수요가 증가하면서다. 정작 패딩이 필요한 늦가을 쯤엔 사이즈를 구하기 힘들다.
2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7월부터 시작한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패딩 팝업 스토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신장세가 43%를 넘고 있다.
작년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매출 신장률은 20%대를 뛰어넘었다. 올해도 프리미엄 패딩에 대한 관심은 여전하다.
이른 무더위에 가을·겨울 시즌 준비도 앞당겨졌다. 봄, 가을이 짧아지고 날씨 양극화로 트렌치 코트 같은 간절기 상품보다 세련된 디자인의 프리미엄 패딩이 인기다.
구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패딩 상품 특성이 수요를 앞당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늦가을이나 초겨울엔 사이즈를 구하기 힘들어 미리 구입하려는 고객이 늘고 있는 것이다. 신상품 구매 수요도 있다.
이에 따라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15일 하남점을 시작으로 29일 타임스퀘어점 등 평년 대비 한 달 일찍 프리미엄 패딩 팝업 매장을 열며 수요 선점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은 '파라점퍼스', '페트레이' 팝업 스토어를 7월부터 하남점에 선보였다. 4대 프리미엄 패딩 '노비스'도 지난 29일부터 타임스퀘어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신세계는 이달 듀베티카, 9월 캐나다구스 등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를 전 점포에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이런 인기에 10% 할인(타임스퀘어점 노비스 팝업 매장, 이달까지)과 우산 증정(노비스, 의류 구입 시), 이월 상품 반값 할인(페트레이) 등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하남점 페트레이는 대표 상품 '타칸' 카멜 색상을 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 담당 상무는 "해외 패션에 대한 고객 수요 증가로 예년보다 한 달 앞서 프리미엄 패딩 팝업 매장을 열게 됐다"며 "다양한 특가·단독 상품, 프리미엄 팝업 매장 등으로 쇼핑 수요를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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