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은 아시아홀딩스 제공 |
[소셜밸류=한지원 기자] (주)아시아홀딩스의 ‘버디프렌즈’가 7일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코엑스 유교전)”에 참가한다.
KBS2 TV에서 방영된 26부작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를 통해 글로벌 캐릭터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버디프렌즈’는 이날 막을 올린 코엑스 유교전에 캐릭터 팝업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생물다양성 캐릭터로 유명한 ‘버디프렌즈’는 아이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이슈와 멸종위기종, 과학적 지식을 쉽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콘텐츠로 국내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버디프랜즈’는 ESG 교육에 최적화된 웰메이드 콘텐츠로서 2022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부문 수상, 2023년 KBS애니메이션 공모사업 선정, 같은 해 문체부 주최의 우수문화상품 문화콘텐츠로서 지정 받았다.
![]() |
▲사진은 아시아홀딩스 제공 |
이번 코엑스 유교전에서 ‘버디프렌즈’는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지며 기대감이 확산 중이다.
캐릭터 팝업 부스를 방문하면 △버디프렌즈 신규 교구 '버디프렌즈 글자 만들기' 및 굿즈 특별 할인 판매 △꽝 없는 버디프렌즈 캐릭터 뽑기 이벤트 △버디프렌즈 애니메이션 장면을 구현한 포토존에서 인증샷 이벤트 등 참관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와 경품 행사를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시아홀딩스 마케팅 담당자는 “아이들에게 평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인 생물다양성과 기후변화를 ‘버디프렌즈’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생태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흥미진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코엑스 유교전에서 대대적인 캐릭터 팝업 부스 참가를 통해 아이가 있는 가정과 어린이 교육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혜택 및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홀딩스는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에 위치한 생태문화전시관 ‘버디프렌즈 플래닛’을 운영 중이며, 최근 제주도를 찾은 가족 관광객의 필수 여행 코스로 급부상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