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구금 직원 석방 관련 공식 입장 밝혀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9-11 16:35:44
“정부 지원에 감사…재발 방지 위해 해외 사업장 관리 체계 강화”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최근 해외 사업장에서 발생한 직원 구금 사태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냈다.

 

11일 LG에너지솔루션은 입장문을 통해 “이번 일로 구성원과 협력사, 그리고 가족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며 “구금된 직원들의 안전한 석방을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해주신 한국 정부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로고 이미지/사진=LG에너지솔루션 제공

 

 ■ [입장문]

 

이번 일로 인해 구성원 및 협력사, 그리고 가족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합니다.

 

구금된 분들의 안전한 석방을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시고, 한국과 미국 현장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힘써 주신 한국 정부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이례적으로 신속한 석방 조치뿐만 아니라, 재입국 시 불이익이 없도록 하는 등 여러 우려까지 세심하게 해소해 주신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당사는 이번 일로 여러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의 고통을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한국에 도착할 때까지 후속 절차에 만전을 기하고, 조속히 안정을 되찾아 건강한 모습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일을 계기로 해외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며 사업적 영향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세기 탑승 계획 및 이동 지원 관련

 

1. 전세기 운영 현황

 

-일등석(2석), 비즈니스석(48석)은 구금 중 건강상태 악화, 의료적 처치 및 관찰 필요한 인원 등으로 배정

-일부 일등석(4석)을 ‘집중치료석’으로 마련, 의료진 판단 하에 좌석 배석 여부를 결정

-일반 구금자 및 기타 관계자는 이코노미석 좌석 배정

-전 좌석 비즈니스 클래스용 어메니티 키트 제공, 충전 케이블 및 마스크 등 별도 제공

 

2. 자택 이동 지원 등

 

-LG에너지솔루션, 설비 협력사 희망자 전원에게 개별적으로 차량 제공(운전기사 포함) ※가족 픽업 후 공항 이동 및 자택 복귀까지 전 과정 지원

-LG에너지솔루션, 설비 협력사 희망자 전원에게 LG에너지솔루션 담당자 1인 배정해 맞춤형 케어 진행

-해외 국적 보유자의 경우 숙소 및 자국 복귀 항공권 전액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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