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신형 콘덴서 마이크 ‘YCM705’ 출시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9-25 16:22:34
고급 듀얼 다이어프램·Pad 스위치·세련된 디자인으로 전문 레코딩 환경 지원
▲콘덴서 마이크 ‘YCM705’ 이미지/사진=야마하뮤직코리아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야마하뮤직코리아가 보컬과 악기의 섬세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신형 콘덴서 마이크 ‘YCM705’를 공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인치 골드 스퍼터링 듀얼 다이어프램 캡슐을 적용해 보컬의 숨소리부터 현악기의 미묘한 뉘앙스까지 사실적으로 포착할 수 있다. -10dB와 -20dB까지 조정 가능한 Pad 스위치를 지원해 보컬, 어쿠스틱 기타, 드럼, 금관악기 등 다양한 녹음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수음을 제공한다. 내장 로우컷 필터는 불필요한 저주파 소음을 제거해 더욱 깔끔한 음질을 구현한다.

 

디자인 역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관악기의 곡선미를 모티브로 한 실루엣에 견고한 메탈 하우징과 매트 마감이 어우러졌으며, 기본 제공되는 쇼크마운드와 팝필터가 진동 및 파열음을 최소화해 전문적인 레코딩에 최적화됐다.

 

‘YCM705’는 블랙(YCM705B)과 화이트(YCM705W)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권장 소비자가는 56만 원이다. 음악가, 레코딩 스튜디오, 스트리머, 버스킹 아티스트 등 다양한 사용자층을 겨냥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오디오영업팀 김태민 팀장은 “YCM 시리즈는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제품”이라며 “특히 화이트 컬러 추가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혀 토탈 솔루션 제공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이라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