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2025 한국경영대상’ 6년 연속 수상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9-25 16:15:31
브랜드 전략 부문 1위…차별화된 마케팅 혁신·고객 만족 성과 인정
▲'2025 한국경영대상'에서 S-OIL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과 산업정책연구원 김영기 원장이 기념 촬영을 진행중이다./사진=S-OIL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S-OIL이 올해도 한국경영대상에서 브랜드 전략 부문 1위를 차지하며 6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이어갔다.

 

S-OIL은 25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5 한국경영대상’에서 브랜드 전략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경영대상’은 창의적 리더십과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으로 경쟁력을 높인 기업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S-OIL은 ‘좋은 기름’이라는 품질 철학을 기반으로 중장기 브랜드 정책을 추진하며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혁신을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올해 광고 캠페인 “함께 가요~ 좋은 내일! GooDoil Can Do it”은 3D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해 회사의 미래 비전인 ‘샤힌 프로젝트’를 알렸고, 유튜브 채널은 캐릭터 ‘구도일’을 앞세운 숏폼 콘텐츠로 누적 조회수 3억 회를 기록했다.

 

또한 전국 2,500여 개 주유소·충전소와 450만 멤버십 회원을 기반으로 카드 마케팅, 프로모션, 서비스 품질 관리 등 고객 만족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보너스 카드 포인트 적립, ‘MY S-OIL App’의 빠른 주유·검색 기능, ‘믿음가득주유소’ 품질보증제, 주유소 서비스 전담조직 ‘YES팀’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메가커피, 이마트24, 워싱데이 등과 협업해 주유소를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전략도 추진 중이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과 혁신적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가장 경쟁력 있는 에너지 화학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