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한시은 기자] 교촌에프앤비(교촌치킨 운영사)는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 신장한 1352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1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7.2% 증가했다.
![]() |
| ▲ 교촌 판교 신사옥 전경./사진=교촌치킨 제공 |
교촌에프앤비는 정부의 소비 진작 정책으로 발행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등 소비심리 개선 효과에 더해 복날 여름 성수기·치맥 페스티벌·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치킨 판매량 증가가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마라레드·허니갈릭 등 신제품 출시 효과와 소스·메밀단편·수제맥주 등 신사업의 호조세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영업이익은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발생한 일시적 비용 기저효과로 두 자리수 신장률을 보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4분기에도 APEC 정상회담에서 조성된 K치킨 붐업과 더불어 연말 성수기 효과·메밀단편·소싯 등 신규 브랜드 안착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