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뱅크, ‘소방히어로’ 38·39호 선정…공주 중앙소방학교 소방관 2인에 감사장 수여

사회적활동 / 최연돈 기자 / 2025-06-27 15:19:47
화재 진압·현장 교육 등 헌신적 공로 인정…타이어 교환권도 전달
▲타이어뱅크가 한국노총 전국 소방안전공무원노조와 함께 선정하는‘소방히어로’38호·39호 주인공으로 송영욱 소방위와 정제우 소방경을 각각 선정하고 근무지인 공주 중앙소방학교를 찾아 감사장과 타이어 교환권을 전달했다.(왼쪽부터)소방히어로 38호 송영욱 소방위, 소방히어로 39호 정제우 소방경, 전국 소방안전공무원노조 소방청본부 김종한 위원장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소방히어로’ 38호·39호를 선정하고 감사장을 수여했다.

 

타이어뱅크는 27일 전국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충남 공주 중앙소방학교를 찾아 송영욱 소방위와 정제우 소방경을 각각 ‘소방히어로’ 38호, 39호로 선정하고 타이어 교환권과 함께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송영욱 소방위는 3천 회 이상의 화재 진압 및 구조·구급 활동을 수행하며 국민 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중앙소방학교에서 근무하며 후배 양성에 앞장서고 있어 ‘소방히어로 38호’로 선정됐다.

 

정제우 소방경은 국내외 재난 현장에서 활약하며 생명을 구해왔고, 로프·수중·탐색 구조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직접 개발해 후배들의 현장 대응력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돼 ‘소방히어로 39호’로 이름을 올렸다.

 

송영욱 소방위는 “동료들과 국민의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였다”며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소방 발전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제우 소방경은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큰 영광을 받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타이어뱅크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전국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의 협약을 통해 매월 ‘소방히어로’를 선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