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뿌리오,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서비스 출시 '고객 소통 극대화'

산업·기업 / 박완규 기자 / 2025-09-25 09:00:00
카카오톡 채널 친구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성 메시지 발송 가능
▲사진은 다우기술 제공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IT 기업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의 메시징 브랜드 뿌리오는 기업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 ‘브랜드 메시지’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톡 광고성 메시지 발송 범위를 기존 채널 친구에서 일반 고객까지 넓혀 기업이 잠재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고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랜드 메시지의 가장 큰 특징은 도달 범위 확대다. 카카오톡 채널 친구에게만 발송이 가능했던 기존 친구톡과 달리, 브랜드 메시지는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고객이라면 채널 친구 여부와 상관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또한 이 서비스는 정교한 고객 세분화 기능을 갖췄다. ‘채널 친구를 포함한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M 그룹)’, ‘채널 친구가 아닌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N 그룹)’, ‘채널 친구이면서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I 그룹)’ 등으로 나누어 발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 기존 고객 대상 프로모션,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템플릿 심사 없이 발송할 수 있어 빠른 집행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 김성욱 전무는 “이번 브랜드 메시지 서비스는 기업과 고객 간 소통 방식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뿌리오는 앞으로도 기업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뿌리오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메시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배달의민족 3만 원 상품권’, ‘컴포즈 아메리카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