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여행 상품 선보이고 제주 식재료 팝업, 아트 전시도 펼칠 계획
직 ∙ 간접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기업-지역간 상생 및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은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와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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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이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고부가가치 상품 판로를 확대하고자 제주도와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
특색 있는 제주 관광 자원을 하나의 콘텐츠로 개발해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 고부가가치 상품에 대해서는 유통 판로 확대에 발 벗고 나서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것이 골자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리미엄 관광 상품 기획 ▲지역 특산물 판매 채널 다각화 ▲스토리텔링 중심 홍보·마케팅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먼저 제주 지역을 콘텐츠로 하는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자체 국내 여행 프로그램인 로컬이신세계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주에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여행지와 먹거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여행 전 유명 쉐프가 지역 식재료의 역사와 우수성을 설명해주고 식사 메뉴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프리뷰 다이닝(Preview Dining)’이 이뤄지고, 여행 후에는 국내 최정상급 미식 전문가와 명사가 함께하는 ‘워크샵’을 통해 제주도의 전 여정을 특별한 경험으로 승화시킨다.
제주 현지 식재료와 먹거리도 전국 신세계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전점 식품관에서 제주 현지에서 수확한 최상급 원물을 한데 모은 팝업을 통해 고객에게는 신선한 제주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제주 특산물에 대한 전국적 판로 확보에도 힘쓴다.
제주 대표 만감류인 감귤, 한라봉, 천혜향 등을 비롯해 지역에서 나고 자란 친환경 한우와 흑돼지, 해녀가 직접 채취한 보말, 뿔소라 등 제주를 상징하는 대표 특산물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은 제주 지역을 포함해 전국 명소를 테마로 하는 아트 전시회를 펼치고, 지역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미디어 캠페인 등도 여는 등 제주 알리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등 특화 콘텐츠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 협약식 당일에는 신세계백화점 임직원으로 대상으로 ‘제주 고향사랑 기부제’ 이벤트도 진행됐다. 10만원을 기부하면 연말정산시 세액 공제 혜택과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증정하는 행사로 꾸며졌고, 포토존도 함께 운영하는 등 신세계백화점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도시인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뜻을 함께 모은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신세계 자체 여행 프로그램인 로컬이신세계를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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