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X’ 맞춤형 은퇴·자산관리 콘텐츠 확대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4-03-04 15:06:27
중장년층 웹 기반 플랫폼, 오픈 이후 페이지뷰 1500만 건 돌파
비대면 웹페이지 개설, 연금·자산관리 콘텐츠도 확대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고객 맞춤형 은퇴·자산관리 콘텐츠 확대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해 중장년층 웹 기반 플랫폼 ‘KB골든라이프X’를 새롭게 단장했다. 금융, 생활 정보부터 전문간호사가 병원과 의료진을 추천·예약하는 진료예약 서비스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비대면 웹페이지 개설, 연금·자산관리 콘텐츠도 확대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골든라이프X’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KB골든라이프X’ 서비스를 개편했다/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골든라이프X’ 는 중장년층을 위한 웹 기반 플랫폼으로, 지난 2021년 3월 오픈 이후 금융과 생활정보, 이벤트, 헬스케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페이지뷰 수 15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전문 간호사가 병원과 의료진을 추천·예약해주는 ‘진료예약’ 서비스는 이용 고객들의 호평 속에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KB골든라이프X’ 내 국민은행의 연금·은퇴자산관리 전문 대면상담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의 비대면 웹페이지가 추가됐다. 2020년 7월 출범한 ‘KB골든라이프센터’는 2만 3000 건이 넘는 풍부한 상담 경험과 세미나, 유튜브 등 대외활동을 바탕으로 연금 및 은퇴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웹페이지 신설로 KB국민은행은 더욱 체계적인 콘텐츠 관리가 가능하며, 고객은 콘텐츠에 편리하게 접근 및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국 12개 KB골든라이프센터에서 편리하게 연금·은퇴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웹페이지 내 상담예약 기능도 추가됐다.

연금·자산관리 콘텐츠도 더욱 확대됐다. ‘연금카페’는 KB국민은행이 가진 연금 관련 핵심 정보들을 모아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냈다. ‘수요골든레터’ 는 구독형 뉴스레터 서비스로 자산증식과 투자에 관심있는 고객에게 매주 수요일 아침 연금·부동산 등에 관한 유용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대수명 증가로 노후 준비 시기가 빨라지고 연금 및 자산관리에 대한 고객의 니즈도 높아지고 있어 이에 부응하고자 이번 개편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생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KB국민은행, 블라인드펀드 대상 3000억 펀드파이낸싱 주선···국내 최초2024.02.14
    "환전은 스타뱅킹 픽업은 공항에서"···KB국민은행, 환율우대 100% 이벤트2024.02.19
    KB국민은행, "매출순위·신용도 무료로 진단 받아보세요"2024.02.22
    KB국민은행, 삼일절 맞아 민족혼 노래한 영화인 나운규 삶 특별 영상 제작2024.03.01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