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 ‘KB건강매니저’ 리뉴얼 오픈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5-03-17 14:56:33
고객 맞춤형 영양제 분석, 전국 비급여 병원비 비교 서비스 도입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KB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철)가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KB건강매니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건강정보 분석 서비스에 더해 영양제 분석 서비스와 비급여 병원비 비교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KB라이프는 ‘KB건강매니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고령화 시대를 맞아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결합한 시니어 라이프 플랫폼 구축의 일환으로 보다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KB건강매니저’는 기존 건강정보 분석 서비스에 더해 ▲영양제 분석 서비스와 ▲비급여 병원비 비교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고객들은 KB라이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양제 분석 서비스’는 고객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을 정밀 분석해 최적의 영양제를 추천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섭취 목적에 따른 필수 영양소를 분석하고 복용 중인 영양제 간 상호작용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영양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급여 병원비 비교 서비스’는 전국 병원의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보다 현명한 의료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30개 이상의 비급여 항목과 전국 주요 병원의 비급여 진료비 및 전문의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있어 의료비 절감은 물론 최적의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KB라이프 관계자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KB금융그룹의 강력한 금융 네트워크와 KB라이프의 혁신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의 삶에 행복의 가치를 더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KB라이프는 지난해 6월 건강정보 분석 서비스를 출시해 ▲건강 검진 결과 분석 ▲과거 진료 기록 및 처방 정보 제공 ▲주요 질병 발생 확률 예측 등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도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차기 국민은행장에 이환주 KB라이프생명보험 대표2024.11.28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2025년 장학생 모집…300만원 지원2025.01.07
    정문철 KB라이프 사장 "시장지배력 확대, 의사결정 실행속도 높일 것"2025.02.17
    KB라이프, 대중교통 미니보험 선봬 "최대 5000만원 보장"2025.02.21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