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대한군상담학회, 상호 협력 위한 MOU 체결

교육 / 소민영 기자 / 2025-09-08 14:46:55
▲(왼쪽부터)김지희 대한군상담학회 사무국장, 김완일 대한군상담학회 학회장, 송지희 군경상담학과 학과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학과장 송지희)와 (사)대한군상담학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4일 본교 사이버2관 413호 화상세미나실에서 대한군상담학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군상담 영역에서 활동하는 상담 전문가 양성과 상담학 연구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학술연구 및 자료 교류 ▲상담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지원 및 홍보 ▲강사 지원 등 인적자원의 상호 교류 ▲군상담 관련 현장 연계 강화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송지희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군상담 현장에서 요구되는 상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대한군상담학회와 함께 전문성을 갖춘 상담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대한군상담학회 김완일 회장 역시 “학문적 연구와 현장 실무를 연결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군상담의 전문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군 조직에서 필요한 심리상담 지원을 강화하고, 나아가 국가 안보와 국민 안전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