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사이’ 2기 모집 "자립준비청년 관계맺기 지원"

사회적활동 / 황동현 기자 / 2024-07-25 14:43:31
사회인 선·후배와 멘토링으로 관계 맺기, 또래들과 커뮤니티 활동 지원
우리금융미래재단,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8월 30일까지 접수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우리금융이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 ‘우리사이’ 두번째 기수 모집에 나선다. 사회인 선·후배와 멘토링으로 관계 맺기, 또래들과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하며, 우리금융미래재단,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8월 30일까지 접수한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우리사이’ 2기를 다음 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사이’ 1기 참여자들이 지난 6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1기 성과보고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 제공

‘우리사이’는 우리금융미래재단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적 지지체계 마련을 위해 기획했으며 굿네이버스가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다. 만 18세 이후 아동복지시설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들에게 멘토링과 커뮤니티 활동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최근 자립준비청년들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금전적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청년들에 비해 사회적 관계가 부족하다는 자립준비청년들의 필요를 적극 반영했다.

이번 모집은 우리금융미래재단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심층심사 ▲면접심사의 3단계를 거쳐 최종 5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에게는 사회인 멘토를 연결해 ▲경력관리 ▲재테크 ▲인간관계 형성 등 사회생활 전반에 대한 믿을 수 있는 어른의 조언을 받게 되며, 청년 자신도 예비 자립준비청년들의 멘토가 되어 서로 기댈 수 있는 선·후배의 관계를 맺게 된다.

또한 또래 친구들과 관계 맺기를 지원하는 ‘우리사이 마음크루’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립준비청년이 ▲취미·여가 ▲사회공헌 ▲교육·교류 등 자신들이 원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만들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지난 5월 말 종료된 ‘우리사이’ 1기 사업은 자립준비청년 멘토 50명을 비롯해 예비 자립준비청년, 사회인멘토 및 마음크루 등 약 130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 6일 1기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자립준비청년 A씨는 “멘토들의 뜨거운 열의를 느낄 수 있었고 많은 조언과 도움을 받았다” 며, “주변 청년들에게도 이 사업을 두루 권하고 싶다”고 높은 만족감을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우리금융, 광주에 ‘굿윌스토어’ 오픈…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2024.05.31
    우리금융 위비트래블카드 출시…월 3만원까지 5% 캐시백2024.06.10
    우리금융,자립준비청년에 자립키트 제공…"함께서기 응원"2024.06.23
    우리금융, 동양생명·ABL생명 인수한다 "다자보험그룹과 비구속적 MOU"2024.06.27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