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미래복지포럼, 온라인 복지심포지움 4일 개최

교육 / 소민영 기자 / 2025-09-02 13:32:35
▲한양사이버대학교 중앙동아리 미래복지포럼에서 오는 4일 줌형식의 온라인 복지심포지움을 개최한다./사진=한양사이버대학교 미래복지포럼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 중앙동아리 미래복지포럼(지도교수 구혜영)에서는 오는 4일 미래복지포럼 200여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줌형식의 온라인 복지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미래복지포럼은 사회복지학과를 비롯하여 부동산학과, 아동학과, 보건행정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복지’에 관심을 갖고 있는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복지심포지움은 사회복지학과 교과목 수업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과제들인, 자기분석보고서(사회복지실천론/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실습보고서(사회복지현장실습), 졸업프로젝트 등에 대해 그 보고서작성법을 우수학생들이 직접 소개하고 서로 지도하는 시간이다.

타 학문과는 달리 사회복지학의 과제리포트는 복지현장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묻어나는 형식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보고서작성 노하우를 전달하는 이 복지심포지움이 해마다 재학생들에게 큰 관심과 참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번 심포지움을 주관한 최희선(사회복지학과 23학번) 미래복지포럼단장은 “사회복지학에서는 기록이 중요한 영역인데, 다양한 보고서 작성법을 통해 미리 연습하고 준비하는 심포지움 행사가 사회복지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미래복지포럼의 지도교수인 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구혜영교수는 “복지현장에서 필요한 개입기술과 문서작성 등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복지심포지움 행사가 학생들에게 전문성을 높이고, 학습의 질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