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IT개발자들과 함께하는 첫 테크밋업 행사 ‘테크올나잇’ 개최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4-10-10 13:17:17
금융권 포함 24개 기업 50여명의 IT 개발자 참석
IT기술 트렌드·사내문화·자기개발 경험 공유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신한은행이 금융권을 포함해 24개 기업 50여명의 IT 개발자가 참석해 IT기술 트렌드·사내문화·자기개발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신한은행은(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8일 IT 개발자들이 모여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테크밋업(Tech Meet-up)’ 행사 ‘테크올나잇(Tech All Night)’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광화문에 위치한 신한은행 한국금융사박물관 옥상정원에서 진행된 ‘테크올나잇’ 행사에서 신한은행 황인하 Tech그룹장이 축사하는 모습/사진=신한은행 제공


‘테크밋업’은 IT 개발자간 네트워킹을 통해 기술적 교류를 목적으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성장을 도모하는 행사다.

 

이번 ‘테크올나잇’ 행사는 퇴근 후 자유롭게 IT 개발자들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저녁 6시 30분부터 광화문에 위치한 신한은행 한국금융사박물관 옥상정원에서 약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24개 기업 50여명의 IT 개발자들이 참석했다.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된 ‘테크올나잇’ 행사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참가자들이 IT기술 트렌드, 사내 개발 문화, 업무역량 성장 경험 등을 주제로 릴레이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진 두 번째 세션에서는 주니어 개발자들의 경험과 고민, 스터디 문화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기술 트렌드에 대해 공유하고 IT 개발자로서의 성장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성장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소통을 지속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금융 IT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는 동시에 고객들에게도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신한은행, ‘제1회 군인 가족의 날’을 맞아 군 후원금 전달2024.09.30
    신한은행, ‘똑똑한 절세 솔루션 일임형 ISA’ 가입 이벤트 실시2024.10.02
    신한은행, CU 상품권 증정하는 ‘SOL트래블라운지에서 환전했CU’ 이벤트 진행2024.10.04
    신한은행, 포모사 커버드본드 미화 4억달러 발행2024.10.07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