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뱅크, ‘소방히어로 40호’에 영암소방서 이동보 소방교 선정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7-29 13:04:42
재난현장 통신장비 관리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헌신 인정받아
▲타이어뱅크는 소방히어로 40호 주인공으로 영암소방서 이동보 소방교를 선정하고 감사장을 전달했다. (왼쪽부터)전국 소방안전 공무원 노조 김정규 전남본부위원장, 소방히어로 40호 이동보 소방교, 영암소방서 이병산 서장, 전국 소방안전 공무원 노조 박희수 전남본부지부장/사진=타이어뱅크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전국소방안전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선정하는 ‘소방히어로’ 40번째 주인공으로 전남 영암소방서의 이동보 소방교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동보 소방교는 각종 화재 진압과 구조·구급 활동 외에도, 재난현장에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통신장비 및 지휘 시스템을 철저히 관리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현장에 직접 나서는 소방공무원들의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종합 안전계획을 수립하는 등 현장 밖에서 묵묵히 안전망을 구축해온 숨은 공로자다.

 

이번 소방히어로 선정은 타이어뱅크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매달 진행하는 캠페인의 일환이다. 타이어뱅크는 전국 소방안전 공무원 노동조합과의 협약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으로 매월 전국 각지의 소방공무원 중 헌신적 활동을 펼친 인물을 ‘소방히어로’로 선정해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 소방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감사장 전달식에는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조 김정규 전남본부위원장, 박희수 전남본부지부장, 영암소방서 이병산 서장이 함께 자리해 이 소방교의 노고를 격려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