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과 감성 융합한 새로운 웨딩 테마 연출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최근 웨딩 시장에서는 신랑신부의 개성을 살리고, 소중한 이들과 깊은 의미를 나누는 프라이빗 소규모 예식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안다즈 서울 강남이 디자인 하우스 세인트웍스(대표 김진영)와 손잡고 호텔 부티크 웨딩의 새로운 테마를 선보이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세인트웍스는 안다즈 서울 강남의 최고층인 17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와 지하 2층의 ‘비욘드 더 글라스’를 각각 차별화된 부티크 웨딩 무대로 선보인다.
먼저 '펜트하우스'는 루프탑 가든을 갖춘 스위트룸으로, 10~22명 규모의 소규모 웨딩에 적합하다. 세인트웍스는 이곳을 '가든 블룸 앳 더 펜트하우스(Garden Bloom at the Penthouse)'라는 테마로 연출한다. 생화로 가득한 플라워 월을 중심으로 미니멀하면서도 화려한 공간으로 꾸며 도심 속 로맨틱 가든 웨딩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하루 한 커플만 이용할 수 있어 온전히 신랑신부와 하객들만의 시간을 보장한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다음으로 '비욘드 더 글라스'는 최대 150명(스튜디오 통합 시 26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내추럴 가든 웨딩(Natural Garden Wedding)' 테마로 구성한다. 자연스러운 플로럴 장식과 모던한 샹들리에, 세련된 테이블 센터피스가 어우러져 비밀정원 같은 분위기를 조성한다. 오픈 키친에서 펼쳐지는 라이브 쿠킹 퍼포먼스는 하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요소다.
업계에 따르면 세인트웍스가 부티크 웨딩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한 화려함보다 공간과 감성의 유기적 결합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 철학 때문이다. 호텔 고유의 건축적 특성과 브랜드 감성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웨딩 연출에 창의적으로 접목한다. 특히 여백과 균형의 미학을 바탕으로 공간과 감정을 연결하는 섬세한 미장센이 돋보인다.
김진영 세인트웍스 대표는 “시간이 흘러 꽃들의 형상이 희미해지더라도 그날의 감동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도록 ‘느낌’을 디자인하는 것이 세인트웍스의 디자인 철학이다”며 “안다즈 서울 강남의 독창적 예식 공간은 커플의 로맨틱한 스토리를 펼칠 수 있는 최고의 캔버스이기에 웨딩의 모든 요소에 감성과 예술적 완성도를 담아 평생 잊지 못할 부티크 웨딩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지난 2006년 설립된 세인트웍스는 기획부터 디자인, 3D 렌더링, 구조물 제작, 시공, 플라워 스타일링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 인하우스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신라호텔, 롯데호텔, 조선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과의 협업 경험뿐 아니라 삼성전자 국내외 전시와 IFC몰, 대림D타워, GFC, SFC, 센트로폴리스 등 대형 상업 공간 디자인 프로젝트에서도 역량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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