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그룹, 한파 속 따뜻한 나눔…임직원 헌혈로 사회적 책임 실천

사회적활동 / 최연돈 기자 / 2026-01-20 11:20:17
광주 본사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자발적 참여 확산
혈액 수급난 해소 동참, 지역사회 상생 행보 지속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중흥그룹은 20일 헌혈 수급난 해소를 위해 전날 광주광역시 북구 중흥건설 사옥 앞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중흥건설과 중흥토건 등 중흥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최근 헌혈 참여 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커진 상황에서 기업 차원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나섰다는 평가다.

 

▲중흥그룹이 지난 19일 광주광역시 북구 중흥건설 사옥 앞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중흥그룹 제공

 

중흥그룹은 지난 2022년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하반기 각각 1회 이상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특히 긴급한 혈액 수급이 필요할 경우 언제든 동참하기로 약속하며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중흥건설을 비롯한 계열사 임직원들의 참여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중흥건설 소속 한 임직원은 “젊은 층의 헌혈 참여가 줄어 혈액 수급이 심각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작은 실천이지만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지속적으로 헌혈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방문 헌혈을 지원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관계자는 “동절기에는 헌혈 참여자가 현저히 줄어 혈액 확보에 어려움이 크다”며 “이런 시기에 적극적으로 나서준 중흥그룹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