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자동차협회, 30주년 기념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7-25 10:48:53
‘My Family, My Car’에 167개 작품 출품…1등에 국민관광상품권 300만원
▲사진공모전 결과발표 공지 포스터 이미지/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개최한 사진 공모전 ‘My Family, My Car’의 최종 수상작을 25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수입자동차와 함께한 국민들의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고, 수입차가 국내 소비자 삶 속에 어떻게 스며들었는지를 조명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촬영한 수입자동차와 가족의 일상’을 담은 사진으로, 총 167개의 작품이 출품돼 열띤 경쟁이 펼쳐졌다. 주제 적합성, 표현성, 대중성, 작품성, 활용성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 결과, ‘세 모녀의 사랑 차크닉’이 1등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해당 작품은 어머니 생신을 맞아 세 모녀가 함께 떠난 여행지에서 비누방울 이벤트를 통해 따뜻한 가족애를 표현한 장면을 담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2등에는 총 5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집안 어른들과의 단란한 여행을 담은 ‘가족여행’, ▲산 위에서 별을 바라보는 감성을 표현한 ‘꿈을 꾸게 하는 자동차’, ▲은퇴 후 친구들과의 낭만을 담은 ‘동행과 함께 하는 행복한 여행’, ▲아이와 함께 시골집 앞에서 세차하는 ‘넌 장난 아빤 청소’, ▲가족의 행복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어느 멋진 날’ 등이 그 주인공이다.

 

총 상금은 500만 원 규모로, 1등 1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300만 원, 2등 5명에게는 각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 3등 100명에게는 1만 원 모바일 상품권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한국수입자동차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IDA 정윤영 부회장은 “30년 동안 소비자와 함께 성장해온 수입차 산업의 흔적이 사진 속 따뜻한 순간들로 남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 많은 행복한 추억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