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임직원 '걸음 수'로 5천만원 기부…ESG 실천 앞장

사회적활동 / 최성호 기자 / 2025-06-05 10:31:00
▲함께 으쓱 기부 챌린지'를 통해 5천만원을 기부한 대우건설 임직원들/사진=대우건설 제공

 

[소셜밸류=최성호 기자] 대우건설이 임직원들의 걸음 수를 기반으로 기부하는 ESG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총 5천만원을 기부했다.


대우건설은 5일,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2025 함께 으쓱(ESG) 기부 챌린지’를 통해 한 달간 누적 걸음 수 5억보 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결과에 따라 회사는 전국 10개 기부처에 각각 500만원씩 총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 4월 15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됐으며, 임직원 약 2천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걷기 실천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 동시에 기부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ESG 활동의 일환이었다.

특히 기부 대상은 임직원들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어린이, 소아암 환자, 장애인 지원 단체 등 사회적 약자를 돕는 10곳으로 구성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임직원 참여가 매우 활발했고,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져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ESG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지난해부터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기업과 구성원이 함께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가는 대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