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탈출: 더 스토리’ 등 티빙 오리지널 중심 첫편 공개
KBO리그 팬덤중계로 야구 콘텐츠 참여형 강화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국내 OTT 플랫폼 티빙은 오는 19일부터 실시간 소통을 통해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같이볼래?’ 신규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같이볼래?’는 여러 이용자가 특별 호스트와 함께 같은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동시에 시청하며,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서비스다. 티빙이 직접 초청한 스페셜 호스트의 참여를 통해 단순 시청을 넘어 콘텐츠의 재미를 배가시키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
▲티빙은 오는 19일부터 실시간 소통을 통해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같이볼래?’ 신규 서비스를 론칭한다./사진=티빙 제공 |
티빙의 ‘같이볼래?’는 ‘콘텐츠 같이볼래?’와 ‘스포츠 팬덤중계’ 두 종류로 서비스된다. ‘콘텐츠 같이볼래?’는 티빙 오리지널, tvN 등 채널 인기작, 독점 공개작 등을 실시간 혹은 하이라이트 형태로 호스트와 함께 라이브 시청하며 소통하는 서비스다. ‘스포츠 팬덤중계’는 KBO리그 경기를 중심으로 각 구단을 응원하는 스페셜 호스트가 출연해, 실시간 응원과 해설을 더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콘텐츠 같이볼래?’의 첫 프로그램은 티빙 오리지널 예능 ‘대탈출 : 더 스토리’로, 오는 23일 저녁 6시 1·2화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두 회차씩 라이브 시청이 진행된다. 진행에는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엔터테이너 ‘랄랄’, 방송인 ‘홍진호’, ‘강지영’, 가수 겸 방송인 ‘존박’, 크리에이터 ‘곽준빈’ 등 다채로운 스페셜 게스트가 참여해 예능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드라마 하이라이트 ‘같이볼래?’도 준비돼 있다. 다음달 7일에는 ENA 드라마 ‘아이쇼핑’ 1화부터 6화까지의 하이라이트를, 드라마 출연 배우가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로 선보인다. ‘콘텐츠 같이볼래?’는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하며, 관련 라인업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스포츠 팬덤중계’는 매 주말 KBO리그 주요 경기 3개를 선정해 진행된다. 각 구단을 응원하는 호스트가 실시간 중계와 팬 소통을 이끌며, 티빙은 이를 통해 인터랙티브 스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첫 주말인 이달 19일과 20일에는 ‘롯데 vs LG’ ‘키움 vs 삼성’ ‘한화 vs KT’ 경기가 중계되며, 스페셜 호스트는 오는 18일 티빙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용자들은 ‘같이볼래?’ 서비스를 티빙 모바일, 태블릿, PC, 스마트TV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라이브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티빙은 30여 개의 라이브 채널과 뉴스홈 개편을 통해 실시간 콘텐츠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정주행 채널’을 통해 인기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이용자 경험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