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청년 실무 체험 프로그램 1차 성료…항공업 취업역량 키운다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7-28 09:59:46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통해 총 144명 대상 실습…청주공항·일반부서로 확대
▲티웨이항공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1차에 참여한 청년들이 수료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티웨이항공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티웨이항공이 청년 구직자들의 진로 탐색과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1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취업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청년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이다. 티웨이항공은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144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세 차례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1차 프로그램은 4월부터 7월까지 약 12주간 진행됐으며, 인천·김포·제주공항 등 주요 지점에서 49명의 청년이 현장 실습을 수행했다. 이어 7월부터는 2차 프로그램이 시작되며 청주공항과 본사 일반 부서로 체험 영역이 확대됐다.

 

▲티웨이항공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1차에 참여한 청년들이 사전 직무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티웨이항공 제공

 

참여자들은 약 2주간의 사전 교육을 통해 항공산업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으며, 티웨이항공의 현직 운항승무원·객실승무원 등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했다. 이후 각 공항 지점 및 부서에 배치돼 실제 항공사 업무를 수행하며 생생한 실무를 경험했다.

 

또한 현직자 멘토링과 함께 실무 기반의 미션 프로젝트가 병행돼, 우수팀 시상 등을 통해 청년들의 성취감과 동기 부여도 높였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청년들의 실무 역량이 뚜렷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항공업에 꿈을 갖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