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취약층 어르신 가정 240가구에 설맞이 식료품 등 지원

사회적활동 / 황동현 기자 / 2024-02-02 09:38:24
1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설맞이 情 든든 KB박스’전달식 개최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KB증권이 설을 맞이해 서울시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情 든든 KB박스'를 전달했다. KB증권은 2017년 추석을 시작으로 8년 째 ‘情 든든 KB박스’ 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KB증권(사장 김성현, 이홍구)은 설 맞이 식재료와 겨울용 온열제품을 담은 ‘情 든든 KB박스’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KB증권 본사에서 KB증권 김성현 사장(왼쪽 두번째)와 이홍구 사장(왼쪽 세번째), 강진두 경영지원부문장(왼쪽 첫번째), 임경식 커뮤니케이션본부장(왼쪽 네번째)이 '설 맞이 情 든든 KB박스' 전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情 든든 KB박스’는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매년 설과 추석마다 다양한 먹거리와 생필품을 전달하는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KB증권은 2017년 추석을 시작으로 8년 째 ‘情 든든 KB박스’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설을 포함해 총 4360가정을 지원했다.

이번 설맞이 ‘情 든든 KB박스’에는 떡국떡, 사골곰탕, 전복죽 등 먹거리 뿐만 아니라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전기 담요도 함께 담겼다. 이렇게 준비된 ‘情 든든 KB박스’는 서울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전달된다. KB증권은 이번 설 맞이 ‘情 든든 KB박스’를 시작으로 올 한해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현 사장은 “한해를 시작하는 명절인 설을 모두가 따뜻한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KB증권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홍구 사장은 “취약계층의 소외된 어르신들이 KB증권의 작은 선물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증권은 ESG경영을 선도하는 대표 증권사가 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2009년부터 시작된 국내외 아동의 교육 및 놀이환경 개선 사업인 ‘무지개교실’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34개의 무지개교실을 개관했고, 2022년과 2023년에는 강원도 양양과 부산 해운대에서 환경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한 ‘Change Our Life’ 라는 플로깅 캠페인도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했다.

또한, 도심 속 여가 공간에 나무를 심는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총 1만 7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고, 이 외에도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돕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KB증권은 환경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KB증권 조직개편 단행···고객솔루션총괄본부·ESG리서치팀 신설2023.12.29
    KB증권, 생성형 AI기반 'Stock GPT' 서비스 임직원 선오픈2024.01.08
    KB증권, 다우존스사와 독점계약 뉴스 원문 제공2024.01.15
    KB증권, 24시간 실시간 환전거래 서비스 제공···공휴일도 가능2024.01.29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