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조감도 이미지/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에 들어서는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29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춘천시 삼천동 22-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9층, 3개 동, 총 21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61세대, 144㎡A 29세대, 144㎡B 28세대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의 혁신적 평면 구조와 와이드 통창, 4·5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대형 평형에는 드레스룸·팬트리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단지는 공원과 맞닿은 입지에 100% 지상 주차장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다목적 중앙광장과 산책로, 다양한 조경 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도서관, 스터디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시니어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스마트홈 기술도 눈길을 끈다. 안면인식 공동현관, CPTED 설계 기반 CCTV, 주차장 비상벨과 빈자리 안내 시스템이 보안을 강화한다. 세대에는 지문인식 도어록, 자동 녹화 기능 현관 카메라, 월패드·통합스위치·스마트 스위치가 적용돼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전기차 충전시설과 태양광 설비, 미세먼지 신호등 등 친환경 시스템도 도입됐다.
입지도 강점이다. 단지 인근에 공지천, 의암호, 의암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있으며, 춘천역·남춘천역, 시외·고속버스터미널을 통한 광역 교통망도 편리하다. 중앙고속도로·서울춘천고속도로·서울양양고속도로 접근도 쉽다. 교육·문화·편의시설과 더불어 강원대병원·한림대 성심병원 등 의료기관도 가까워 정주 여건이 우수하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는 2026년 입주 예정인 ‘춘천 레이크시티 1차 아이파크’가 들어서 총 1천여 세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1차 단지는 2023년 청약 당시 평균 경쟁률 27.75대 1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도심 인프라를 동시에 갖춘 입지에 조성되는 만큼 시장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한다”며 “춘천의 랜드마크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청약은 9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10일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22일부터 24일까지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