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화로 엔진 가격 및 납기 경쟁력 강화
미국 해군 사업 등 국내외 공급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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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ADEX 2025'에서 김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사업부장(왼쪽)과 리타 플래허티 GE 에어로스페이스 부사장이 함정용 엔진 패키지 공동개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화그룹 제공 |
[소셜밸류=김재용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GE 에어로스페이스(GE Aerospace)와 함정용 가스터빈 엔진 패키지 국산화 및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함정 엔진 기술력을 확보해 한미 양국을 포함한 글로벌 해양 안보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 2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 중인 ADEX 2025 방산 전시회에서 김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 사업부 사업부장, 리타 플래허티(Rita Flaherty) GE 에어로스페이스 디펜스 시스템 영업/사업 개발 총괄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양사는 LM2500·LM500 엔진 패키지 구성품 및 완제품을 국내에서 개발하는 데 합의했다.
함정 엔진 패키지는 가스터빈 엔진 본체에 연료·냉각·제어·감속장치 등을 통합해 선박에 바로 탑재할 수 있도록 구성한 완성형 모듈로 현재 다수의 구성품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패키지 국산화를 통해 기존 공급가격 및 납기를 대폭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패키지 요소별 설계 및 제작 관련 국내 전문업체 참여와 기술력 제고를 통해 향후 한미 해군 함정 엔진 공급을 포함한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글로벌 해양 방산 공급망 회복에도 기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함정 엔진 패키지 원천 기술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해양 안보 파트너로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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