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창립 55주년 기념식 개최…“어려울수록 진짜 실력 드러날 때”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7-01 09:10:44
함께라면 더 크게 도약
▲1일 삼성SDI 기흥 본사에서 개최된 55주년 창립기념일 행사에서 최주선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왼쪽 위)과 주요 경영진, SDI인상 등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삼성SDI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삼성SDI가 1일 경기도 용인 기흥 본사에서 ‘창립 55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에는 최주선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사업부별 우수 성과를 낸 ‘SDI인상’ 수상자, 장기근속 수상자 등이 참석해 시상식과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최주선 사장은 기념사에서 “어려울 때일수록 진짜 실력이 드러난다”며 “우리의 저력과 가능성을 믿고 모두 함께 힘을 모은다면 더 크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장은 끊임없이 변한다”며 “현재와 미래를 통섭하는 지혜로 새로운 도약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대내외 경영 환경과 관련해 “밤잠을 설칠 때가 많고 현실을 생각하면 등골이 오싹해질 때도 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 제조 경쟁력 재건, 극판·조립·팩 기술의 정상화, 전자재료 신사업 성공 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러분이 변화에 동참해 성과를 낼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최 사장은 “우리는 할 수 있고 반드시 해낼 것”이라며 “여러분이 상상하고 기대하는 가슴 벅찬 미래를 만들어 나가도록 제가 먼저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말 취임 후 처음 창립기념식에 참석한 최 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준 임직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