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교 부문 20년 연속 1위

교육 / 소민영 기자 / 2025-06-25 09:01:13
▲한양사이버대학교가 ‘2025년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버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됐다./사진=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는 브랜드스탁이 주관한 ‘2025년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버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06년부터 2025년까지 20년 연속으로 해당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은 브랜드스탁과 연세대학교 B&B마케팅연구센터가 공동 개발한 KEB(한국 교육브랜드 지수) 모델을 기반으로 각 교육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분야에서 최장 기간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국내 최대 규모와 높은 인지도다. 2024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학부 재학생은 16,802명으로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2024년 ‘대한민국 하이스트브랜드 대학’(사이버대학 부문) 19년 연속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0년 연속 1위 등 각종 외부기관 평가에서도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한양사이버대학교가 학생 중심의 교육과 혁신적인 학사 운영, 그리고 사회적 신뢰를 동시에 확보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실무 중심 교육과 다양한 전공을 통해 산업 수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공학, 경영, 언어, 사회과학, 심리상담, 항공, 디자인, AI융합 등 40여 개 학과를 운영하며 실무에 활용 가능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반도체시스템공학, 전기전자공학, 국방융합기술, 호텔외식경영, 사회복지, 부동산, 영어, 일본어, 한국어교육 등 변화하는 산업과 사회에 대응하는 전공이 특징이다. 또 삼성전자를 포함한 600여 개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 인프라도 강점으로 꼽힌다. 한양대학교 본교 교수진을 바탕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다인 79명의 전임교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한양대학교와의 학점교류, 도서관 및 각종 시설 이용, 한양대학병원 진료비 할인 등 다양한 오프라인 혜택도 제공하여 학생들이 폭넓은 교육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혁신적인 온라인 학습 환경 역시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경쟁력이다. 100% 온라인 강의 제공, 모바일 앱 지원, 자체 개발한 LCMS(Learning Contents Management System) 등 최첨단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유연하고 혁신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강의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각 전공별로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실습 중심의 교육 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사 일정과 과제, 시험 등 주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운영해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장학제도와 평생교육 지원도 마련돼 있다. 2023년 기준, 총 259억 원 규모의 장학금이 16,296명에게 지급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혜택을 자랑한다. 직장인, 주부, 무직자, 고교 졸업예정자, 어학성적 우수자 등 다양한 계층이 장학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졸업생의 약 10%는 대학원에 진학해 평생교육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와 국제화도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중요한 성과 중 하나다. 페루 국립공과대학교 등 해외 대학과 복수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세계 각국 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글로벌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한다. 2024년에는 세계혁신대학 랭킹 ‘문화/가치’ 부문에서 사이버대학 최초로 Top 100에 진입, 6위를 차지하는 등 국제적 위상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는 7월 15일까지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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