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청년·구직자에 “꿈 응원합니다”…항공일자리센터와 손잡아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9-24 09:00:08
현직자 직무소개·응원 메시지 전하며 진로 탐색 기회 제공
▲티웨이항공이 국토부 산하 항공일자리센터와 협력해 청년 및 구직자에게 항공업계의 다양한 직무를 소개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사진=티웨이항공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티웨이항공이 국토교통부 산하 항공일자리센터와 협력해 청년 및 구직자들에게 항공업계의 다양한 직무를 소개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티웨이항공은 항공 운송, 공항 서비스, 영업, 정비, 마케팅, IT 등 업계 내 다양한 직군을 현직자의 시각으로 풀어내 청년들이 보다 현실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동안 티웨이항공은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진로 교육과 체험 활동을 꾸준히 운영해왔다. △객실승무원 직무 체험 ‘크루 클래스’ △키르기스스탄 청소년 대상 진로 교육 및 기부 활동 △산림청과 함께한 산불 예방 교육 △국립항공박물관과 협력한 항공 진로 교육 등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미래 인재 양성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 응원 메시지는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촬영됐다. 티웨이항공 운송기획 담당자 2명이 직접 참여해 공항 지상조업 계약 및 운영 관리 등 현장의 실제 업무를 소개하고, 항공업계 취업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전했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은 체크인과 수하물 위탁 후 인천공항 출국장 전용통로를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특징이다. 티웨이항공은 이곳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무료 위탁수하물 5kg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대명소노그룹 편입 이후 티웨이항공은 항공과 숙박을 결합한 종합 여행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으며,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연계해 항공권 할인, 숙박 패키지, 레저 이용권 등 다양한 협업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청년 인재들이 원하는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