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김하늘 기자] 신비아파트 다섯 번째 시즌 최종화에서 티빙(TVING)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특별판 : 조선퇴마실록' 티저 영상이 깜짝 공개됐다.
![]() |
▲ 사진: 티빙 |
티저 영상은 벚꽃이 흩날리는 봄 풍경 속 하리와 강림이 경복궁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호위 무사로 변신한 강림의 모습에 하리는 두근거리는 마음을 숨길 수가 없지만 설레는 순간도 잠시뿐, 금비가 나타나 시간을 조작하는 요술을 부린다.
그렇게 하리와 친구들은 별안간 조선시대로 떨어지게 되고 마치 민속촌에서 본 듯한 조선시대의 풍경이 그들을 맞이한다. 그곳에서 하리는 조선의 공주와 도플갱어 수준으로 닮아 공주로 오해 받게 되고, 그로 인해 영문도 모른 채 경복궁에 이끌려가게 된다.
티빙 오리지널 '신비아파트 특별판 : 조선퇴마실록'은 조선시대 공주가 된 하리가 아기 도깨비 금비와 함께 궁을 위협하는 귀신에 맞서는 시간 역주행 모험 판타지다. 이번 특별판은 ‘신비아파트’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이는 조선시대 배경 이야기로, 신비아파트만의 경쾌한 분위기는 그대로 살리면서 타임슬립과 호러가 더해진 전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신비아파트 특별판 : 조선퇴마실록'에선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신비아파트’ 대표 캐릭터 금비의 어린 시절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시대를 아름답게 담아낸 영상미와 미스터리한 사건의 키를 쥔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이 관전 포인트로 대두됐다.
한편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는 투니버스 건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작품이다. 지난 2021년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특별판 : 빛의 뱀파이어와 어둠의 아이'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특별판 : 조선퇴마실록'은 7월 14일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