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반포도서관, 오는 10월부터 '서리풀문화강좌' 개최

공공기관 / 김미진 기자 / 2021-10-07 13:21:12
- 생애주기별 도서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사진 제공 = 서초구립반포도서관]
[사진 제공 = 서초구립반포도서관]

서초구립반포도서관(관장 조금주)은 2021년 10월부터 12월까지 반포도서관 4분기 서리풀 문화강좌(이하 서리풀문화강좌)를 개최한다.


서리풀문화강좌는 자기계발과 인문학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문학, 역사, 철학, 글쓰기 등 4개 강좌를 선정하여 온라인 비대면 화상 강의로 진행된다.


<현대시 창작>은 지리산문학상, 시와사상 젊은시인상, 천상병시문학상을 수상한 박지웅 시인이 진행한다. 현대시를 읽으며 자기 성찰을 하고,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시를 직접 창작함으로써 자기 삶과의 관계를 회복하고자 하는 강좌이다.


<천년 로마 이야기 – 고대 로마와 기독교 세계의 발흥>은 인문학교육연구소장 양진호 철학자가 강사로 참여한다. 로마 건국에서 시작하여 기독교가 서방 세계의 중심으로 자리잡는 때까지의 다채로운 이야기들, 그리고 도시와 건축, 철학과 종교, 예술과 정치 등의 주제들로 로마를 살펴본다.


<세계문학으로 통찰하기>는 ‘고전리뷰튠’ 저자 오일민 키두니스트가 강사로 참여하며,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이 대상이다. 학과수업에도 자주 등장하는 널리 알려진 세계고전문학으로 읽으며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고 오늘날의 현실과 고전을 접목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예술 에세이(그림과 글이 만났을 때)>는 예술칼럼리스트인 임지영 아트위드 대표가 진행하며,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어린이가 대상이다. 아이들이 예술에 더욱 쉽게 다가가고 경험해보며 모든 예술의 주체가 ‘나’임을 깨닫는 강좌로 구성되었다.


서리풀문화강좌 신청은 10월 1일부터 10월 16일까지 반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수강료 각 64,000원, 각 프로그램 신청기간 및 교육기간 일부 상이)



[소셜밸류= 김미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미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