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협회-숭실대 SW교육원, 인플루언서 전문가 양성 박차

인물·칼럼 / 김완묵 기자 / 2022-03-08 17:46:16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숭실대와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기관, 건강한 인플루언서 생태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 양성에 공동노력 합의
▲(사)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좌)과 숭실대학교 스파르탄 SW교육원 신용태 원장(우)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인플루언서협회와 숭실대 SW교육원이 마케팅에 역량 있는 인플루언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사단법인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인플루언서협회)는 지난 2월 28일 서울시 상도동 숭실대학교 창의관에서 인플루언서 양성과 전문교육과정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플루언서협회와 숭실대 스파르탄 SW교육원은 인플루언서 육성을 위한 안정적인 교육환경 확보와 산업내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즉 양 기관은 건강한 인플루언서 생태계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 양성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합의했다. 

 

주요 추진 내용은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 ▲콘텐츠 개발 및 SW가치확산을 위한 공동연구 ▲행사의 공동개최 등 상호교류 및 협력 ▲기관 관계자 및 실무자 간의 인적 교류 등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인플루언서 생태환경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상호 세부사항을 조율하고 이를 통해 긴밀한 교육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인플루언서협회 관계자는 "국내 정상급 메가 인플루언서와 기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바른 인플루언서 인재양성을 위해 단계별 커리큘럼을 가진 ‘인컴:INCOM’교육 프로그램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숭실대학교 스파르탄SW 교육원은 SW기술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의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어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인플루언서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인플루언서 산업 활성화에도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플루언서 협회 김현경 회장은 “인플루언서 산업이 활성화되는 만큼 일반인들의 인플루언서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졌고 차별화된 산업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매출로 연결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협회가 진행하는 인컴(인플루언서 커머스) 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세대를 위한 맞춤 차별화를 필요로 하는 인플루언서에게 새로운 도전이자 시작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숭실대학교 스파르탄 SW 교육원 신용태 원장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등 디지털 기술이 사회 전체에 적용돼 가면서 기업에서는 DT(Digral Transformation) 즉 디지털 전환 현상이, 개인에게는 회사를 다니며 1인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는 N잡러가 증가하는 등 새로운 기술변화를 맞아 사회가 체질개선을 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그는 "이번 인플루언서협회와의 MOU는 디지털 세대에 적합한 차세대 인플루언서 인재양성의 새로운 교육방식을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