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럭코리아, 우리금융캐피탈과 전속금융 MOU 체결…벤츠 트럭 고객 전용 금융 첫 도입

산업·기업 / 최연돈 기자 / 2025-09-16 16:53:51
맞춤형 금융 솔루션으로 구매 부담 완화…전용 상품·상담창구·모바일 서비스 확대 예정
▲스타트럭코리아-우리금융캐피탈 전속 금융 MOU 체결식 (왼쪽부터) 기동호 우리금융캐피탈 대표, 동근태 스타트럭코리아 대표/사진=스타트럭코리아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공식 수입사 스타트럭코리아가 우리금융캐피탈과 손잡고 고객 전용 금융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스타트럭코리아는 15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우리금융캐피탈 본사에서 전속금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동근태 스타트럭코리아 대표이사와 기동호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트럭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을 위한 전속 금융 체계를 도입,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확대 제공한다. 양사는 앞으로 전용 금융상품을 출시해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전용 상담창구와 모바일 시스템을 도입해 구매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금융과 정비 프로그램 연계, 공동 마케팅 등 폭넓은 협력을 추진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우리금융캐피탈은 차별화된 전용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중심의 금융 환경을 구축하고, 스타트럭코리아는 이를 기반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동근태 스타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우리금융캐피탈과 협력해 차별화된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