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스노우 포인트' 제도로 '팬덤 확대' 나서는 롯데마트

유통·생활경제 / 이호영 기자 / 2023-02-26 16:48:14
/사진=롯데마트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더 많이 더 자주 구입할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혜택'이 슬로건인 '스노우 포인트' 제도로 롯데마트가 팬덤을 늘린다. 단골 고객 혜택을 강화한 것이다. 

 

2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 도입한 스노우 포인트 제도는 쇼핑할 때마다 '롯데마트고(GO)' 앱에 적립되고 적립 포인트를 매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오프라인 전용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다. 롯데마트고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앱으로 해당 제도는 해당 앱 회원 대상으로 오프라인 매장 쇼핑 고객 전원이 혜택을 받는 것이다. 

 

특히 6개월 동안 누적 구입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을 차등 지급해 더 많이 더 자주 구입할수록 적립 혜택이 커진다. 

 

여기엔 충성 고객 전략이 깔려 있다. 실제 스노우 포인트 도입 후 현재까지 약 2개월 동안 롯데마트고 신규 가입 회원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고 스노우 포인트 적립 누적 고객은 200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반응은 뜨겁다. 

 

재미도 강조했다. 혜택이 눈덩이처럼 불어난다는 의미를 담은 '스노우 포인트' 캐릭터 '눈뭉찌'를 활용해 베이커리 상품 등 여러 프로모션과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롯데마트고 가입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때 앱 내 바코드를 스캔만 하면 된다. 스노우 포인트는 적립 즉시 바로 매장에서 쓸 수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스노우 포인트는 더 많이 구입하는 고객일수록 돌려받는 쇼핑의 재미를 느끼도록 많은 테스트 끝에 새롭게 선보인 오프라인 포인트 제도"라며 "캐릭터 눈뭉찌와 롯데마트만의 차별화한 혜택을 더 많이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