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사매거진과 쎈TV가 공동 제작하는 시사토크 프로그램 ‘다크 스파이더언더커버’ 출연진 모습/사진=시사매거진 제공 |
[소셜밸류=최성호 기자] 시사매거진과 쎈TV가 공동 제작하는 새로운 심층 시사토크 프로그램 ‘다크 스파이더언더커버’가 오는 9월 유튜브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프로그램은 경제·산업계의 숨은 의혹과 쟁점을 다루며, 자본시장의 구조적 문제와 투자자 권익을 집중 조명한다.
제작진은 단순 이슈 전달을 넘어 자본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일반 투자자가 체감할 수 있는 고충을 해소하며 ‘진짜 투자’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진행을 맡은 안시연 앵커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자본시장의 실질적 흐름을 전달하고 개인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9월 전반부 녹화에서는 ▲NHN 주가 하락 원인 ▲전고체 배터리 기업 솔리드파워 전망 ▲주식 시장의 작동 원리 등 세 가지 주제를 심층 다뤘다. 후반부 녹화에서는 SK텔레콤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중심으로 정부 과징금의 타당성, 회사 측 소명과 고객 보상안의 적절성을 집중 분석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바이오 업계에서 주목받는 기업인 유전자 치료 전문 크리스퍼 제약과 중추신경계 치료제 개발사 슈퍼너스 제약을 집중 조명한다. 이들 기업은 차세대 바이오 시장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제작진은 해당 녹화분을 9월 둘째 주부터 순차적으로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